탈장 수술 비용 탈장 수술후 관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앞서 탈장 증세 그리고 탈장 원인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시고 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탈장 수술
탈장 수술은 탈장낭을 열어 내부 탈장 내용물을 모두 분리해 복강 내로 다시 넣어주는 것입니다. 그다음에 탈장낭을 묶어서 탈장이 재발하지 않도록 합니다.
탈장 수술 방법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탈장 수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탈장 수술 방법 1. 개복 수술
복부를 직접 절개해 탈장 부위에 접근하는 방식으로, 탈장된 장기를 정상 위치로 밀어 넣고, 결손 부위를 봉합하거나 인공 메쉬를 이용해 보강합니다. 수술 후 통증이 조금 있지만 재발률이 낮은 편입니다.
탈장 수술 방법 2. 복강경 수술
복강경 수술은 복부에 작은 구멍을 내고 카메라와 수술 도구를 삽입하여 진행하는 최소 침습 수술입니다. 수술 후에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지만 기술적 난이도가 높아 숙련된 의사를 필요로 합니다. 재발률이 개복 수술보다 다소 높은 편입니다.
탈장 수술 방법 3. 로봇 보조 수술
로봇 보조 수술은 복강경 수술에 로봇 팔을 활용해 정밀도와 수술 범위를 높인 방식입니다. 수술 시간이 길다는 단점은 있지만 수술 후 통증과 회복 기간이 짧습니다. 위의 두 수술보다는 재발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탈장 수술 방법 4. 인공 메쉬 사용
인공 메쉬는 탈장 부분의 결손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인공 메쉬를 사용하면 재발률을 크게 낮출 수 있으나 부작용은 메쉬 주변 조직과의 유착, 감염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장 수술후 관리
탈장 수술 후 상처는 깨끗하게 유지하고 상처 소독과 드레싱 교체를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가 아물고 실밥 제거까지 보통 1주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그 기간에는 특히나 더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수술 후 1-2일이 지나야 샤워가 가능한데요, 단 욕조 목욕과 수영장 이용은 감염 위험이 있기에 주치의 허락 후에 이용하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수술 후 1-2주 동안은 무리한 활동을 피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기침과 재채기, 구토시에 복부에 강한 힘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때 베개로 복부를 지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완전한 회복까지는 한 달에서 한 달 반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점진적으로 일상 활동을 재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수술 후에 통증이 지속된다면 의사가 처방한 진통제를 규칙적으로 복용하기를 바라고 그래도 지속된다면 의사와 한번 더 상담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식사는 수술 직후에 가벼운 식단으로 시작해 점차 일반 식단으로 전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 예방을 위해서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에 무리한 활동을 자제하시고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시기를 바랍니다. 특히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술 부위를 보호하고 복압 증가를 피해야 합니다.
탈장 수술 비용
탈장 수술 비용 기본 30만 원에서 50만 원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비용은 이렇고 여기에 다른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시에는 더 추가가 됩니다. 이 밖에 어디서 수술을 하는지에 따라, 그리고 어떤 부위 수술이냐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또 차이가 납니다.
탈장 수술 비용 추가가 되면 100만 원에서 200만 원 사이까지도 나올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고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장 수술 비용 방문하시는 병원에 미리 연락을 하시어 대략적인 비용을 확인받고 내원하셔서 정밀 검사를 통해서 정확한 비용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탈장 수술 비용 그리고 탈장 수술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탈장은 방치하거나 잘못 대처하면 감돈이나 교액과 같이 장기가 괴사 할 수 있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탈장 증세가 보인다면 바로 대처를 잘하셔서 이러한 위험에서 미리 예방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