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척추 협착증 증상 수술비용 치료법 완벽 정리

by momomom22 2023. 12. 18.
반응형

척추 협착증 증상 보통 허리 통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의심이 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은 허리디스크와 허리를 삐끗했을 때, 근육의 불균형 등으로 인해서 생길 수 있는데요.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좀 더 조심하셔야겠지만 보통은 나이와 관계없이 발생하고 있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척추 협착증

 

우리 몸은 여러 신경조직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이 신경 조직들은 뇌에서 시작해서 척추관을 통해 몸의 모든 부분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척추 협착증은 이러한 기능을 담당하는 척추관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좁아져서 신경을 누르면서 유착과 염증 그리고 통증 등을 일으키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척추관도 역시 나이가 들어가면서 퇴행성으로 인해 좁아지는 경우가 많지만 선천적으로 남들보다 좁은 경우도 있으니 나이가 많다고 척추 협착증이 다 걸리는 것도 아니고 젊다고 다 생기는 질환도 아닙니다.

 

 

척추 협착증 증상

 

척추 협착증 증상 대표적인 것은 바로 허리를 젖힐 때 통증이 발생하고 앞으로 구부릴 때는 통증이 완화되는 증상입니다. 그리고 허리 통증뿐만 아니라 골반과 꼬리뼈 그리고 엉덩이에도 통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 허리통증은 방치하면 시간적, 경제적 손실이다!?

 

 

 

또한 다리가 저리거나 다리에 통증이 오는 것도 척추 협착증 증상 중 하나입니다. 장시간 걷기가 어려워지며 걷다가 쪼그려 앉게 되면 통증은 완화됩니다. 척추 협착증 통증이 심해질수록 한 번에 걸을 수 있는 길이가 점점 짧아지고 나중에는 걷는 것조차도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신경을 눌러서 질환이 생긴다는 점은 허리디스크와 비슷한데요. 허리디스크는 빠른 시간 내에 진행이 되는 급성의 경우가 많은데 척추 협착증은 서서히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척추 협착증 증상을 방치한다면 통증이 악화되어서 보행장애 또는 신경병증으로 인해 감각이 마비되거나 하지근력의 저하 증상 나아가서는 대소변을 보는데 장애가 올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도 심각한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척추 협착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초기에 대처를 하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척추 협착증 진단

 

척추 협착증은 CT와 MRI 촬영 등을 통해서 척추관 크기와 주변 관절과 인대 그리고 추간판의 상태를 알아보고 진단을 하게 됩니다. 근전도 검사와 신경전도 검사 등도 같이 하기도 합니다.

 

 

척추 협착증 치료법 

 

척추 협착증 치료법 초기에는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정기간 휴식을 취하거나 소염진통제 또는 근육이완제 등을 복용해서 척추 협착증 증상을 완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돕는 약을 처방받아서 먹기도 하고 척추관 안에 약물을 주사하는 주사치료 등도 사용합니다. 이는 물론 척추 협착증 초기에 가능한 치료법이고, 만약에 이러한 치료를 해도 낫지 않는다면 수술이 불가피할 수도 있습니다.

 

 

척추 협착증 수술비용

 

척추 협착증 수술비용 수술을 앞두신 분들에게는 가장 궁금하실 내용일 것 같은데요. 척추 협착증 수술은 고난도의 기술이 필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은 맞습니다. 

 

 

 

 

 

병원의 상황과 환자의 병증 상태에 따라서 차이는 있을 수 있는데 척추 협착증 수술비용 보통은 400만 원 이상에서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의 수술이고 수술 난이도도 높기 때문에 무조건 가격만 보고 수술을 결정하시는 것이 아니라, 의료진의 숙련도와 경험 여부 등을 잘 알아보시고 수술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척추 협착증 증상 그리고 척추 협착증 치료법, 척추 협착증 수술비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몸의 가장 중심에 자리 잡아서 몸의 기둥을 역할을 하고 있는 척추, 한번 잃게 되면 온몸이 망가지는 것이나 다름이 없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와 같은 척추 협착증 증상 잘 인지하고 계셨다가 증상 초기에 잘 대처하셔서 수술로 이어지는 일이 없도록 잘 관리를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