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영양제 효능 과연 정말 있을까? 현대인들 수면이 부족하거나 수면의 질이 좋지 않아서 비몽사몽인 상태로 하루를 보내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잠을 잘 자야지만 무슨 일을 하든지 성과가 좋고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을 텐데요. 오늘은 수면영양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면영양제
보통 수면영양제가 필요한 사람이라고 하면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생활의 리듬이 깨진 경우나 낮과 밤이 바뀐 경우 그리고 각종 스트레스 때문에 불면증에 걸리는 경우 등을 들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하루에 최소 7시간은 자야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고 중추신경회복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데요.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수면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아이템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마약 베개, 마약 매트릭스와 침대 소품 등도 좋은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그래도 가장 떠오르는 것은 수면영양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직접 복용하는 것이니만큼 그 효과를 더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수면영양제 효능
수면영양제 효능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어떠한 성분이 보통 들어가 있는지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수면영양제 가장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하면 락티움 성분을 들 수 있겠습니다. 락티움은 우유 단백질을 가수 분해해서 만든 성분으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예전부터 어른들이 하시는 말씀에 잠 안 오면 따뜻한 우유 한잔 데워서 마시고 하는 것도 다 알고 계실 텐데요. 락티움 성분은 이 따뜻한 우유에서 고안이 되었다고 합니다.
락티움에는 활력을 주는 B2와 단백질 아미노산이 풍부한 B6, 세포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셀렌 및 나이아신 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수면의 효율을 증가시키고 총 수면시간을 증가시키는 등의 효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락티움은 특별힌 호르몬이 급격하게 면하는 폐경기 전후의 여성과 남성에게 매우 좋다고 합니다.
또 다른 수면영양제 성분은 바로 테아닌입니다. 테아닌은 일부 버섯에서 추출이 되고 있는데요. 우리 몸이 스트레스를 받게 도면 신체적 긴장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이 많이 배출이 됩니다. 이때 테아닌을 섭취해 주게 되면 신경계 조절과 관련 높은 아미노산글루타민 그리고 글루타민산염과 구조가 비슷해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수치를 낮춰주어 신장을 완화시킬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면영양제 부작용
수면영양제 성분 중 락티움을 드시는 경우에는 우유에서 나오는 물질이기 때문에 우유나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락티움은 설사 증상 그리고 구토와 같은 소화계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임산부 또는 수유 중인 여성은 전문의와 상의해서 복용 전에 상담을 받고 복용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인 수면영양제
대표적인 수면영양제로는 SMDR수면영양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나우푸드사에서 생산하는 나우푸드 L테아닌도 많은 분들이 구입하시고 선호하시는 수면영양제이기 때문에 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한 번씩 구입하셔서 섭취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수면 장애를 겪으면서 그 누구보다 수면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는 사람인데요. 가끔 수면영양제의 도움을 받으니 잠이 잘 오는 것 같습니다. 한 번씩 구입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수면영양제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