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염 증상 비염 치료방법 꼭 알아야 할 것

by momomom22 2023. 12. 23.
반응형

비염 증상 비염 치료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실 것 같은데요. 비염 증상 나타나기 시작하면 은근히 신경 쓰이고 심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될 만큼 힘든 질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환절기 때 날이 건조해지면 더 심하게 나타나는 비염 증상 한번 살펴보고 비염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을지도 알아보겠습니다.

 

 

 

비염 증상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과 같은 일반적인 코감기의 증상과 비슷해서 그냥 넘어가기 쉬울 수 있는데 이 증상들이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면 비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열은 없는데 콧물, 재채기, 코막힘 증상이 난다면? 독감은 아니라 바로 이것!

 

 

그리고 처음에 비염이 없던 사람도 나중에 비염이 생기는 경우도 꽤 많으니 나에게는 비염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 증상

 

우선 어떠한 증상이 나타났을 때 비염을 생각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통은 코막힘이 주된 증상이고, 좌우가 교대로 막히는 것과 심각할 때는 양쪽 코가 다 막혀서 숨조차 쉬는 것이 힘든 경우인데요. 이럴 때 확실한 비염 증상임을 알 수 있겠습니다.

 

또한 맑은 콧물이 지속적으로 물처럼 흐르고 재채기가 계속 나는 것도 비염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비염 증상은 특히 환절기 때에 많이 나타나는데요. 꽃가루 알레르기나 먼지, 동물털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비염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관리를 잘하셔야겠습니다.

 

 

 

비염 치료방법

 

비염 치료방법 우리가 생활 속에서도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비염은 보통 알레르기성이기 때문에 주위의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것들을 찾아서 없애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는 우선 집먼지, 구체적으로 집먼지 진드기를 없애는 것인데요. 집먼지 진드기는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항상 공기 중에 노출되어 있어서 우리 몸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특히 따뜻하고 습한 곳에 살기 때문에 환절기나 장마철 습할 때 기승을 하기 때문에 특히나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람의 각질을 먹고사는 특성상 사람이 오랜 기간 머무는 이불, 매트리스 같은 곳에 서식하고 있으니, 이런 곳들은 특별히 청결을 유지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침구류를 60도 이상의 물에 세탁하게 되면 진드기가 죽는다고 하니, 침구류를 자주 세탁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다른 비염 치료방법으로는 코에 뿌리는 스테로이드제인데요. 요즘에 나오는 것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거의 분해가 되어 없어지기 때문에 안전성에 있어서 입증을 받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비염 치료방법은 면역체계를 바꾸는 방법으로, 근본적인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면역체계를 바꾸는 주사를 규칙적으로 몇 년에 걸쳐서 맞는 치료를 하기도 하는데요. 장기적인 치료방법이기는 해도 체질을 바꾸는 것보다 비염을 완벽하게 치료하는 방법은 없지 않을까 합니다.

 

 

비염 수술 

 

일반적인 비염은 약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은데, 비염 증상 중 심할 경우 즉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불편함이 있을 때, 우리는 비염 수술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비염 수술 간단하게는 레이저 시술로도 가능한데요. 다른 곳은 정상이나 비염 때문에 비갑개가 커지면서 숨길이 좁아진 경우에는 레이저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레이저를 콧속 점막에 쏘아서 커진 비갑개의 면적을 줄여주는 방식으로 20분 정도면 시술이 끝나고 시술 직후에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비염 수술을 해야 할 경우는 코의 비중격이 휘어져 코 안의 살을 자극해 코막힘이 생기고 이것이 비염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어 증상을 악화시키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휘어진 비중격을 바로잡는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는 비중격을 최소로 절제해 곧게 펴주는 방법인데요. 30분 정도의 수술시간을 필요로 하고 3일 정도 후에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또 하나의 비염 수술은 비밸브 협착일 경우인데요. 비밸브는 코의 윗부분으로 코에 들어오는 공기의 흐름을 조절하는 곳인데 이 부분이 좁아지게 되면 코막힘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재건수술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 또한 40분 정도 수술시간을 필요로 하고 3일 정도 후에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비염 증상과 비염 치료방법 그리고 비염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변에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비염 증상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한 번 생기면 없어지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고생을 하기 전에 미리 관리를 잘해서 안 걸리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