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발톱을 내놓는 신발을 신는 경우와 더운 계절에는 더 신경이 쓰이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5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무좀
발톱무좀은 백선균 또는 호모균이 발톱에 침입해서 생기게 되는데요. 발톱무좀이 생기게 되면 발톱 표면에 노란 반점 또는 줄무늬가 생길 수 있고 울퉁불퉁해지거나 발톱 끝이 부서지기도 합니다. 발톱무좀 증상이 심하면 악취가 나기도 하고 하얀 가루가 떨어집니다.
발톱 무좀은 전염성이 있어서 슬리퍼나 실내와 또는 수건 등에 의해서 타인에게 옮길 수 있다는 점이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남성 특히 성인 남성들에게 많이 생기는데요.
특히나 겨울철 같은 경우에는 두꺼운 양말로 발을 감싸게 되므로 발톱무좀에 소홀해지게 될 수밖에 없는데요. 양말이나 보온성이 높은 신발로 인해서 땀 배출이 어렵기 때문에 발톱무좀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은 미관상 굉장히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발톱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까지 올 수도 있고 발가락 변형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발톱무좀 원인
그러면 발톱무좀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발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생길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발볼이 넓은데 좁은 신발을 신거나 굽이 너무 높은 신발을 신어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발이 불편함이 지속될 때 발톰무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발에 땀이 많아서 땀에 젖은 상태로 양말을 오래 신고 있는 경우 또한 젖은 양말을 오래 신고 있는 경우 등의 경우에는 균이 생겨서 증식함으로써 발톱무좀 원인이 됩니다.
발톱무좀은 생기는 즉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만성으로 변해서 우리의 일상생활을 괴롭힐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면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TOP 5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1. 발톱무좀약
발톱무좀약은 가장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입니다. 시중에 파는 일반적인 무좀약에는 세균을 없애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단시간에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급한 일을 앞두고 조치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발톱무좀약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2. 티트리 오일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다음은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티트리오일의 성분에 발톱무좀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티트리오일을 면봉에 소량 적셔서 발톱무좀 부위에 바르면 되는데요.티트리오일은 균을 억제해 주는데요. 아무때나 바르는 것이 아니라 외출 후에 발을 깨끗히 씻은 다음에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3. 리스테린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다음으로는 리스테린이 있습니다. 리스테린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글로 사용하는 성분입니다. 가글 용도뿐만 아니라 발톱과 손톱에 사용이 가능한데요. 리스테린에도 티트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손톱과 발톱을 균을 없애주고 매끄럽게 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리스테린으로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은 리스테린에 무좀 부위를 담가주는 것인데요. 이때 색상이 없는 리스테린을 사용해야 합니다. 리스테린을 가끔씩 사용해주면 발톱무좀 증상이 금방 완화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4. 식초 사용
식초를 사용하는 것도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식초에도 살균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세균에 감염된 발톱의 염증을 없애주는 데 도움이 되겠죠. 사용하는 방법은 물에 식초를 타서 발을 담그고 몇 분간 있으면 되는데요. 발톱무좀이 심할수록 더 많은 비율로 식초를 타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식초에는 산성 성분이 있기에 장시간 담그면 오히려 좋지 않기 때문에 10분에서 15분 정도로 담그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5. 발톱관리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중 사실 가장 근본적이고 꼭 해주어야 하는 것은 바로 발톱관리입니다. 발톱무좀으로 인해 손상된 발톱을 소독해주면서 관리하는 것인데요.
또한 발톱이 깨지고 변형된 상태에서 자라게 된다면 더 쉽게 깨질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손상된 발톱은 바로 잘라주시는 것이 발톱무좀을 예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발톱무좀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관리를 잘못한다면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질환으로 미관상 굉장히 안 좋고 통증이 생기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발견하는 즉시 바로 치료를 해주신다면 생각보다 금방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관리로 깨끗한 발을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